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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프로세스

민원처리 프로세스
단계업무 절차세부 내용
STEP1 고객불만/
건의사항
접수
1.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방법
불만접수창구를 이용하여 불만/건의사항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의 진행상황 및 답변은 [나의상담이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나의상담이력]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 후 불만/건의사항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콜센터를 통한 신청방법
알리안츠생명 콜센터(☎1588-6500) 상담원을 통하여 불만/건의사항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시간 : 09:00 ~ 18:00(평일)

3. 내방/서신을 통한 신청방법
가까운 당사 영업점을 내방하시거나, 서신(우편 또는 FAX)을 통해 불만/건의사항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47 (여의도동, 알리안츠타워) 알리안츠생명 소비자부 우)150-978
- 전화 : 02-3787-7482~9, 080-807-7493(수신자부담)
- FAX : 02-3787-8719

[수술, 입원, 사망보험금 관련 민원상담]
- 전화 : 1588-4404 / FAX : 02-3787-8745

4. Email 을 통한 신청방법
Email : customer@allianzlife.kr 을 통해서도 불만/건의사항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STEP2 해당부서
통보/처리자
지정

접수된 내용을 해당부서(해당지점, 고객서비스센터, 또는 본사해당부서)에 즉시 통보하여 처리 담당자를 선정합니다.

STEP3 신속한 처리
진행

고객님의 불만/건의사항은 가급적 신속하게 처리하여 안내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STEP4 사실관계
조사/심의

불만사항은 사안에 따라 사실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계약관계자(고객, 어드바이저, 직원)와 사실관계를 객관적으로 조사/심의하여 확인합니다.

STEP5 피해구제
여부 및
범위 의결

사실관계 및 관련법규를 바탕으로 피해구제 여부 및 범위를 의결합니다. 의결 및 심의는 가급적 14영업일을 넘기지 않도록 신속히 처리하고자 합니다.

STEP6 심의결과
안내

심의결과는 고객에게 유선 또는 서신, 메일 등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STEP7 심의결과에
따른 조치

심의결과에 따라 고객님께서 입으신 재산상의 손해 또는 경제적 손실을 구제하여 드립니다.

본 심의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은 사법기관에 소송을 제기하거나, 한국소비자원 또는 금융감독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