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in navigation back

소비자부, GA사업부 및 방카슈랑스 직원 대상의 민원예방 및 완전판매 교육 시행

Allianz Life
Korea, 6월 25일, 2015

 

소비자부는 6월 2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4층 대강당에서 본사 GA사업부와 방카슈랑스 사업부 소속의 고객 접점 관리 RM 및 부서원 등 총 50명을 대상으로 민원예방 및 상품 완전판매 교육을 실시했다.

김 병용 소비자부장은 인사말에서 알리안츠생명이 ‘2014년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 3등급’을 달성하는데 GA사업부와 방카슈랑스사업부의 민원감축 노력이 큰 힘이 되었다면서 감사인사를 하고,향후에도 GA대리점 및 금융기관대리점”들의 민원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 날 강사로 나선 소비자부 황국환 차장은 교육 주제인 ‘민원예방 및 상품 완전판매’ 교육에서 참석자들에게 회사와 참석한 2개 부서의 최근 민원발생률과 불완전판매비율에 대한 통계자료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민원 예방 및 보험상품 완전판매는 상품판매와 유지단계에서 보험설계사의 노력뿐만 아니라 상품 개발, 보험안내자료, 교육자료 제작 및 영업일선에서의 상품교육 등 전사적인 민원예방 노력도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소비자부의 2015년 중점 사업 인 ‘민원 예방교육 및 모니터링 강화’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기존의 민원예방 교육은 설계사 대상 교육으로 시행하였으나, 2015년부터 그 대상을 확대하여 시행되었다.

2015년 상반기에는 신임 임원 및 부서장 등 45명을 대상으로 한 ‘금융상담설명회’에 이어 6월18일에는 콜센터부 7층 회의실에서 콜센터 직원 및 팀장, QA 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및 민원예방교육이 실시되었다.

GA사업부 및 방카슈랑스 대상 민원 예방 교육을 하고 있는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