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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제공 확대

Allianz Life
Korea, 7월 21일, 2016

 

출처: 금융감독원 금융혁신국 등   배포일: 2016.7.1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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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금융혁신국 등)은 「제2차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16.3.29.)」 과제의 하나로 금융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제공을 확대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금융소비자의 상품 선택권을 제고하고 금융상품 판매질서를 확입하고자 합니다.

 

□ 상호금융 출자금에 대한 핵실설명서 제도 도입 등 설명의무 강화

□ 다양한 절세금융상품 종류 및 가입시 유의사항 안내

□ 보험상품정보 공시시스템 연계성 강화

□ 보험금 지급사유 등을 소비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안내

□ 온라인 금융교육과정 도입 등 사이버 금융교육 강화

□ 「보이스피싱 지킴이」를 쌍방향 정보제공 사이트로 개편

□ ATM 마감시간에 대한 사전안내 실시

□ 금감원 금융정보 제공방법을 웹툰, SNS 등으로 다양화

□ 금융소비자에게 신용관리체험 기회 제공